본문 바로가기
리눅스

VMware-Window간 파일, 텍스트 복사 붙여넣기 / 아무리 해도 안될 때 해결 방법

by miiinn 2022. 9. 15.

[VMware Workstation 16 Player]

[Window 11]

 

우선 vmware-tools를 설치하는 방법은 많이 나와있다.

그 중에 하나 따라하면 된다.

 

tools가 설치 돼있는데도 계속 복붙이 되지 않아 

몇시간동안 삽질하여 찾아냈다.

 

참고로 나는 다음과 같이 vmware-tools를 설치했다.

루트에 vmware-tools-distrib 파일 넣기

 

cd vmware-tools-distrib 로 이동

 

./vmware-install.pl 하여 실행하기.

 오류가 난다면 다음 글 참고하여 해결

https://miind.tistory.com/46?category=928976 

 

[VMware] vmware tools 설치 시 에러 / Please re-run this program

[에러메세지] Please re-run thos program as the super user. Execution aborted. Unable to change the access rights of the file /dev/null. Execution aborted. [해결] Linux는 일반적으로 새 설치에 대해..

miind.tistory.com

 

계속 안되서 아래 것까지 설치해봤는데도 되지 않았다.

sudo apt install open-vm-tools-desktop

 

구글을 엄청 뒤져보면서 사람들 방법을 다 따라해봐도 

여전히 파일 복사, 텍스트 복붙이 되지 않았다.

 

그러다가 파일 복사는 내가 파일을 드래그하다가

주의 표시가 나오면 그만 두어서 안됐다는걸 알게 되었다.

 

vmware tools이 잘 설치가 되었다면 중간에 주의 표시가 나와도 한번

바탕화면까지 끝까지 끌어봐야한다!!!

 

그치만 윈도우에서 복사한 텍스트를 vmware에 붙여넣기 하는 것은 여전히 안됐는데

 

무슨 짓을 해봐도 안되길래 

 

세팅에 들어가서 

CD/DVD를 Remove한 후

다시 Add 하여 재부팅하니까 갑자기 모든게 잘 되었다.!!